
오티콘 오운(Own) 보청기는 귓속형 보청기의 프리미엄 풀라인업이다. 귓속형 보청기 최초로 인공지능 심층신경망(DNN) 기술이 적용되어 주변 환경의 소리를 보다 풍부하게 청취하면서 듣고 싶은 소리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제품보다 소음 속에서도 25% 더 선명한 청취가 가능하다. 5가지 색상 및 제품 레벨을 가지고 있으며, 초소형 고막형(IIC/IIC P), 고막형(CIC/CIC P/CIC N/CIC P N), 외이도형(ITC) 형태 중 사용자의 청력 및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가장 주목할 점은 초소형 고막형(IIC), 고막형(CIC) 형태의 출력 상승이다. 사이즈 커짐 없이 기존보다 최대 출력 및 이득이 증가되어, 귓속형 보청기 착용이 가능한 사용자의 범위가 확대되었다. 즉, 더 많은 사용자가 귓속형 보청기 형태를 착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외에도 NFMI(근거리자기유도방식) 양이 무선통신이 가능해짐에 따라 보청기를 양쪽 모두 착용하는 사용자가 주변 소리를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위한 다이렉트 스트리밍, 핸즈프리 기능 등 다양한 무선 연결성 또한 지원한다.
한편, 오티콘은 작년에 이어 올해 배우 김갑수와의 브랜드 전속 모델계약을 연장해 새로운 캠페인의 광고 진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