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8월 17일 오후 6시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개최되는 이번 패션쇼는 '조화(Be Harmony)'라는 주제 아래 패션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자유로움과 개성, 새로움을 추구하는 전국 대학생 디자이너들의 실험적인 의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1996년 설립된 O.F.F.는 29년간 지속된 유대 깊은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현재까지 5,000명에 달하는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한 대학생 패션 연합회다. 현재 서울 경인지부, 대구 경북지부, 부산 경남지부 총 3개 지부로 운영되며, 패션쇼 진행부터 화보 제작, 팝업스토어 운영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패션을 접목한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 'Be Harmony' 패션쇼의 모든 기획과 연출은 오롯이 대학생들의 손으로 만들어지며, 무대 구성과 모델 캐스팅까지 전 과정에 O.F.F.만의 감각과 시선을 담아낼 예정이다.
O.F.F.는 이번 하반기 정기 패션쇼를 통해 단순한 미적 표현을 넘어 사회 안에서 들리지 않던 소리와 지워졌던 존재들을 조명하며, 침묵에서 조율을 거쳐 조화로 나아가는 과정을 시각적으로 풀어낼 계획이다. 또한 패션업계 관계자, 브랜드, 인플루언서들이 젊은 창작자들의 감각과 열정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오봉도시락 관계자는 "오봉도시락은 항상 창의성과 열정을 가진 젊은 인재들을 응원해왔다"며 "O.F.F.의 29년간 이어온 전통과 대학생들의 순수한 창작 열정이 만들어내는 시너지를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협찬 배경을 밝혔다.
이어 "이번 패션쇼가 젊은 디자이너들에게는 꿈을 펼칠 수 있는 무대가 되고, 관람객들에게는 새로운 패션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분야의 젊은 창작자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글로벌에픽 이수환 CP /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