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으로 해외 신성장 사업 발굴과 비즈니스 플랫폼 해외 서비스 고도화, 마케팅 플랫폼 신기술 개발, 연구과제 공동 수행 등에 관한 협력을 한다. 이를 시작으로 넥스트플로우의 해외 플랫폼에 적용되는 빅데이터/인공지능을 경희대학교와 기반 유저 맞춤형 컨텐츠 추천,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한 상품 큐레이팅 시스템에 대한 기술 고도화 그리고 마케팅 고도화를 협력할 예정이다.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은 펜데믹 이후 K-pop을 넘어 한국의 다양한 컨텐츠가 세계 시장에서 미치는 영향력이 커진 만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연구와 인력 및 학술 교류를 협력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넥스트플로우는 k_컬쳐 플랫폼을 해외 11개국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K-pop을 포함한 다양한 IP 글로벌 사업화를 진행 중이다. 오는 15일 싱가포르에 최신 트렌드의 한류 정보와 매칭한 다양한 국내 문화와 상품을 해외에 소개 및 유통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이커머스 통합관리 플랫폼 서비스 런칭을 앞두고 있다.
넥스트플로우 관계자는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대만, 북미, 태국 등에도 서비스를 준비중이며 다양한 한류 IP기반으로한 한국어 교육 서비스를 자체 통합 플랫폼에 개발 중에 있다”고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