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생산성대상은 생산성이 우수한 기업 및 단체와 유공자에 대한 공개포상으로 산업계에 생산성향상 우수 사례를 전파하는데 목적을 둔 정부포상제도로 웹투어는 생산성 향상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47회를 맞이하는 국가생산성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며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경제인협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후원으로 참여하는 행사로 매년 우수기업과 단체 등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국가생산성대상 수상을 하게 된 웹투어는 업계를 선도하는 IT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여행테크 기업으로 전세계 △항공 △호텔 △기차 △선박 △여행상품 등을 서비스하는 국내 종합여행사이다.
웹투어는 국내선 기준 최다 항공사를 실시간 연동 개발하였고, 원스탑 다중가맹점 복합결제를 핀테크 기업과 함께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중소여행사에 IT 기술지원을 한바 있다. 또한, 여행사 최초로 코레일(KTX)기차를 실시간 연동하였으며 실시간 선박예약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여행 IT기업으로서 고객편의성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시스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하여 여행 IT를 선도하는 온라인 여행사로서의 웹투어가 많은 분들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 창출했음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