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26(토)

롯데리아, 비빔밥·돈까스버거 누적 판매액 100억 달성

황성수 CP

2024-04-08 10:33:13

사진제공=롯데GRS

사진제공=롯데GRS

롯데GRS(대표 차우철)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한국적 맛을 버거로 구현한 ‘전주비빔라이스버거’와 ‘왕돈까스버거’가 16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8일 밝혔다.

전주비빔라이스버거는 지난해 12월 말 정식 출시 후 한달 간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넘어섰으며, 2월 말 출시한 왕돈까스버거 역시 2주만에 55만개를 넘어서며 1달 누적 판매량 약 80만개가 판매되며 두 제품으로 누적 판매액 합계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2월 출시한 왕돈까스버거는 2030 남성을 대상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한 메뉴로 정식 출시 후 자사 앱 ‘롯데잇츠’의 소비자의 성별·연령층 구매 분석 결과 사전 테스트와 비슷한 수준의 결과치로 집계됐다.

정식 출시 후 전체 소비자 중 2030 세대 소비자의 구매율은 약 78%를 차지해 사전 테스트 당시의 구매율이 약 77%를 차지했으며, 남성 고객의 구매율은 약 70%로 테스트 당시 73%로 성별·연령층에서 테스트 당시와 동일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롯데리아는 올해 초 연 이은 히트 메뉴를 통해 올 1분기 영업점 매출과 객수가 전년 대비 각각 약 10%와 약 5% 성장세를 나타내며 독창적 메뉴 개발을 통한 고객 자극에 성과를 남겼다.

롯데GRS는 이번 타깃 메뉴 개발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고객 DB 세분화로 △신규 소비자 창출 △소비자 가치 증진 △잠재 소비자 활성화에 이어 최종 구매까지 이어지는 구매 사이클을 통한 고객 관리 및 구매 유도를 통한 소비자 모시기에 나설 계획이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96.05 ▲5.60
코스닥 806.95 ▼2.94
코스피200 430.78 ▲0.75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8,373,000 ▼379,000
비트코인캐시 738,000 ▼5,500
이더리움 4,993,000 ▼70,000
이더리움클래식 30,060 ▼600
리플 4,158 ▼93
퀀텀 3,072 ▼4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8,344,000 ▼424,000
이더리움 4,993,000 ▼56,000
이더리움클래식 30,040 ▼610
메탈 1,064 ▼20
리스크 621 ▼9
리플 4,160 ▼91
에이다 1,074 ▼21
스팀 195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8,310,000 ▼430,000
비트코인캐시 739,000 ▼3,500
이더리움 4,992,000 ▼73,000
이더리움클래식 30,030 ▼640
리플 4,160 ▼88
퀀텀 3,074 ▼63
이오타 272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