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08(화)

디저트39, 연이은 친환경·헬시 콜라보 흥행

이수환 CP

2024-08-07 15:17:48

디저트39, 연이은 친환경·헬시 콜라보 흥행
디저트39가 진행한 브랜드 콜라보 활동이 연이어 흥행을 거두며 ‘콜라보 맛집’으로 고객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지난 3월,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의 친환경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된 ‘브레드 피트’ 캐릭터 모양의 텀블러는 유쾌한 감성을 담아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어린이날에는 ‘윌크 텀블러’를, 6월 3일에는 ‘윌크 에코 리유저블백’을 연이어 선보이며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했다.

지난 6월 20일에는 hy(전 한국야쿠르트)와의 헬시 콜라보로 화채와 스무디 등 신메뉴 7종을 출시했다. 이 메뉴들은 1300억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hy의 1971 야쿠르트 만들어졌으며,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은 헬시콜라보로 불리며 SNS에서 화제를 모았다. 특히 화채는 출시 3일만에 품절되었다.

그리고 지난달 18일에는 헬시콜라보의 일환으로 프랑스 유명 애사비 브랜드 ‘클로비스’와 협업해 건강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이 음료에는 설탕이나 인공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사과로 만들어진 100% 프랑스산 애사비가 들어가 있어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았다.

디저트39는 지난 25일 인기 온라인 게임 ‘사이퍼즈’와도 13주년을 기념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사이퍼즈의 신규 캐릭터 ‘구사의 베로니카’ 업데이트를 기념해, 디저트39 매장에서 한정판 사이퍼즈 전용 세트 메뉴와 굿즈를 선보였다. 세트 구매 시 제공되는 로딩 포스터와 함께 친환경 텀블러 등의 굿즈도 만나볼 수 있어 리유저블 텀블러 사용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또한 콜라보 제품 출시 당일, 오픈런 현상과 함께 굿즈를 구매하려는 고객들로 매장은 장사진을 이뤘으며, 일부 매장은 단 5분 만에 완판을 기록해 큰 이목을 끌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59.47 ▲5.19
코스닥 778.46 ▲2.66
코스피200 413.02 ▲0.28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672,000 ▲64,000
비트코인캐시 673,500 ▼2,000
이더리움 3,451,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2,520 ▲20
리플 3,184 ▲32
퀀텀 2,69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727,000 ▲110,000
이더리움 3,454,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2,560 ▲40
메탈 923 ▲1
리스크 519 ▼3
리플 3,183 ▲30
에이다 796 ▲3
스팀 17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620,000 ▲60,000
비트코인캐시 673,000 ▼1,000
이더리움 3,452,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2,550 ▲10
리플 3,183 ▲31
퀀텀 2,721 0
이오타 21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