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는 가을을 맞아 운동과 건기식 등으로 건강을 꼼꼼하게 관리하고자 하는 ‘헬스디깅족’을 겨냥, 비타민부터 관절 건강까지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마케팅도 더욱 강화하고 있다.
고려은단은 MZ세대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과 협업, 시그니처 비타민C 제품 ‘고려은단 비타민C 1000’과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이지 + 비타민D’의 카카오톡 선물하기 패키지를 출시했다. 큰 일교차로 피로감이 증가하고 면역력이 저하하기 쉬운 가을철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항산화 비타민C를 글로벌 비타민 원료 회사 DSM사와 독점 계약한 100% 영국산 원료로 담아 믿고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최고심 특유의 귀엽고 개성 있는 동물 캐릭터들과 희망과 긍정을 전하는 문구가 패키지에 그려져 있어 소중한 사람에게 건강 및 응원 선물로 하기 좋도록 구성했다.

(사진=종근당건강)
일양약품은 근육 유연성·혈액순환 저하로 악화되기 쉬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 ‘관절·연골에존 소연골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 1500 플러스 K’를 출시했다. 관절 및 연골 건강 기능성 원료 ‘뮤코다당(콘드로이친황산)·단백’이 1일 섭취량 최대 함량 1,500mg 함유되었으며, 특히 인체와 유사한 분자구조를 지닌 소 연골 유래 원료를 활용했다. 여기에 비타민K, 비타민D, 망간 등 관절 건강에 필요한 다양한 성분들을 균형 있게 추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야외 활동하기 좋은 가을철 운동과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려는 헬스디깅족들을 겨냥해 업계에서도 다양한 제품 출시와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며 “비타민C부터 코 면역, 관절 건강까지 다양한 건기식이 나와 있으므로 자신의 몸 컨디션에 맞춰 섭취하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가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