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7회를 맞이한 가평자라섬 전국 마라톤 대회는 경기도 가평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아름다운 자연과 수려한 북한강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만큼 마라톤 동호인들 사이에서도 매년 주목받고 있는 행사다.
이번 대회는 하프코스, 10km, 10km 커플런, 4.2km, 4.2km 가족런 등 5개의 종목으로 진행되며, 각 종목별 상위 입상자에게는 상장, 트로피, 상금을 포함해 다양한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특히 20인 이상 단체팀에게는 별도 상금이 제공된다.
일화는 이번 대회에서 참가 선수 및 행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대표 음료와 시상품을 후원한다. 먼저 선수들이 충분한 수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광천수’ 500mL 200박스, 2L 141박스를 지원한다. 스테디셀러 제품인 ‘맥콜’도 함께 후원하며 참가자들의 에너지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맥콜은 비타민 B1, B2, 비타민 C 등 풍부한 영양성분까지 갖춘 만큼, 달리기로 지친 참가자들에게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스틱 형태의 건강기능식품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스틱’도 시상품으로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일화는 가평자라섬 전국 마라톤 초대 대회부터 맥콜, 초정탄산수, 광천수 등 자사 음료 제품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스포츠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와 문화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다양한 행사 후원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 등에 참여하며 지역 사회와의 상생 활동에 힘쓰고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