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C는 삼천리그룹의 생활문화 사업 부문으로 주로 외식 사업을 운영하며 국내에 프리미엄 외식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중식 브랜드 ‘CHAI797’과 ‘호우섬’, 한식 브랜드 ‘바른고기정육점’, ‘서리재’ 및 일식 브랜드 ‘이타마에 스시’ 등을 운영하며 전국 7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푸디스트의 급식사업장 내 특식 메뉴 콜라보 운영 및 한식∙중식 프리미엄 HMR(가정간편식) 제품을 개발하고 상품의 패키지 리뉴얼, 외식 브랜드의 단체급식 및 컨세션 사업장 입점 등으로 시너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대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푸디스트는 수도권 등 FS(단체급식) 및 컨세션(고속도로 휴게소, 공항 등) 사업장에 SL&C 외식 브랜드존을 신설하거나, 테마 및 시즌 특식 콜라보 등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신규 컨세션 개발 시 SL&C 브랜드 우선 입점도 검토, 점차 외식 영역으로의 서비스 확장을 확대하면서 푸디스트와 SL&C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프리미엄 메뉴를 통해 사업장 내 외식 경험을 확대하고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푸디스트 관계자는 “국내 대표 외식브랜드와의 협업으로 FS 및 컨세션 메뉴 경쟁력이 한층 강화되고, 이를 통해 단체급식 및 컨세션 사업장에서 프리미엄 미식 경험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B2C 외식 브랜드 협력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푸디스트만의 차별화된 브랜드파워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