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1= 이수시스템CI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AI 비서 ‘이수챗봇’ ▲인사 업무 자동화 솔루션 ‘이수 HR AI 패키지’ ▲비전문가도 쉽게 도입 및 활용할 수 있는 ‘통합 AI 플랫폼’으로, 반복적이고 복잡한 업무를 자동화하고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수챗봇’은 고객 문의, 사내 규정 확인, 채용 지원자 응대 등 다양한 질의에 24시간 자동 응답한다.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기술을 기반으로 내부 데이터를 학습해 정확도 높은 답변을 제공하며, 자체 학습 기능으로 응답 품질이 지속 향상된다. 이를 통해 상담 인력과 인사·총무 담당자의 행정 부담을 줄이고, 직원들은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수 HR AI 패키지’는 AI 기반 인재 추천, 강점·약점 분석, 맞춤형 교육 추천, 실시간 EIS(경영자정보시스템)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인사 업무 특화 AI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HR 전반 업무를 자동화·정밀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정밀한 의사결정도 지원해, 중소기업 등 인사 전담 인력이 부족한 기업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수시스템 관계자는 “AI 3종 솔루션은 기업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디지털 전환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엔터프라이즈 LLM(대규모 언어모델) 기반 AI 포털과 지원자 이력서 분석 기능을 포함한 채용 기능을 확대해, HR 전 과정을 아우르는 솔루션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문 R&D 센터를 통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