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쿠 대학생 서포터즈 1기가 해단식을 열고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6월 첫 발을 뗀 서포터즈 1기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틱톡 등 영타깃이 즐겨 찾는 다양한 SNS 채널에서 쿠쿠 미식 컬렉션 제품 홍보를 위한 활동을 수행했다.
서포터즈들은 식재료 보관부터 조리까지 미식 생활 전반을 책임지는 쿠쿠 미식 컬렉션의 폭넓은 제품군(인덕션레인지·전자레인지·에어프라이어·블렌더·토스터기·김치냉장고·냉동고 등)과 여름철 주방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쿠쿠 에코웨일 음식물처리기는 물론 커피가전인 커피머신 등 직접 체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시각이 담긴 SNS 콘텐츠를 제작해 MZ세대 소비자와 적극 소통했다.
특히 여름 시즌에 맞춰 ‘노 파이어 가전 3종(전자레인지·블렌더·에어프라이어)’을 주제로 한 1차 미션 영상은 간편 조리를 추구하는 젊은층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닭뼈, 게 껍질 등 딱딱한 음식물까지 강력 분쇄하는 에코웨일 음식물처리기의 실 사용 후기를 유쾌하게 담아낸 홍보 콘텐츠는 조회수 1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날 쿠쿠는 서포터즈 전원에게 수료증과 기념품을 전달하고, 우수 서포터즈·최우수 서포터즈·최우수 팀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더불어 쿠쿠 미식 컬렉션 등 제품 관련 퀴즈 프로그램을 진행해 서포터즈 활동을 되돌아보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최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윤수영 학생은 “서포터즈 활동에 많은 도움 주신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하다. 콘텐츠 제작을 넘어 쿠쿠와 더 가까워질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향후에도 쿠쿠를 응원하며, 서포터즈에서 배운 점을 활용해 마케터로서 경험을 더욱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쿠쿠 관계자는 “브랜드 최초로 진행한 1기 서포터즈 활동이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적인 참여로 큰 성과를 거두었다”며 “앞으로도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확대·강화해 고객과의 소통 방식을 혁신하고, 새로운 시각에서의 브랜드 가치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