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카드는 26일 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머니와의 협업을 통해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환전, 예금, 해외주식투자를 하나의 통장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금융권 최초의 종합 외화 서비스다.
트래블로그는 출시 3년 만에 서비스 가입자 수 900만 명, 누적 환전액 4조5천억원을 돌파하며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31개월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 여행을 선도해온 트래블로그는 '트래블로그 여행적금', '트래블로그 여행자보험'에 이어 이번 외화통장까지 출시하며 그룹 콜라보레이션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의 가장 큰 특징은 하나의 계좌로 세 가지 주요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수수료 없이 환전해서 예금이자를 받고, 동시에 해외주식투자까지 가능한 것이 핵심이다. 대한민국 만 14세 이상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가입할 수 있으며, 트래블로그와 동일한 58종 통화 중 최대 10종까지 예치할 수 있다. 예치한도는 모든 통화 합산 잔액 기준 최대 10,000달러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도 준비됐다. 9월 26일 정식 오픈에 앞서 진행된 사전이벤트에서는 OX퀴즈 3문제를 모두 맞히면 10하나머니가 즉시 지급되고, 이벤트를 SNS에 공유할 때마다 10하나머니씩 최대 300회까지 제공된다.
정식 오픈 이후에는 더욱 파격적인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10월 31일까지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을 개설하는 고객에게는 행운의 2달러가 선착순 1만 명에게 제공되고, 테슬라, 애플, 엔비디아, 인텔 등 미국 소수점 주식 1만원 상당(2종목, 각 5천원)이 모든 개설자에게 지급된다. 하나증권 최초 계좌 개설 고객에게는 미국 주식 매매수수료 혜택으로 6개월 무료와 추가 6개월 0.07%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외화통장 발급 후 외화를 보관하기만 해도 투자 응원금 5천 머니가 지급되는 등 실질적인 혜택이 풍성하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은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총 집결한 결정체"라며 "1,000만 가입자를 앞둔 트래블로그와 대한민국 대표 외국환 은행인 하나은행, 전통의 주식 명가 하나증권이 하나로 연결된 것이 뜻깊다"고 말했다. 그는 "트래블로그는 차별화된 혜택과 압도적인 서비스로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올해 말 서비스 가입자 1,000만 명 돌파를 앞둔 트래블로그가 '모두의 트래블로그'로 진화하며 선보인 이번 외화통장은 단순한 여행 서비스의 한계를 뛰어넘어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서비스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