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시화호, 치유와 회복의 길에서 자연과 사람이 함께 걷는 시간'을 주제로 마련됐다. 시화호 갯벌의 생태적 가치를 직접 체험하며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건강을 회복하고 치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는 박동창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회장의 '치유와 회복' 특별강연으로 문을 연다. 이후 참가자들은 맨발걷기 지도자의 안내에 따라 해안 덱과 갯벌 일원을 걸으며 시화호의 달라진 생태환경을 몸소 체험하게 된다. 걷기 코스는 2개 조로 나뉘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바다와 갯벌이 어우러진 풍경 속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의 활력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행사장 주변에서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체험 존’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며 몸과 마음을 이완하는 '시화호 힐링요가', 그리고 '저염소금 만들기', '도자기 공예' 등의 일일 클래스가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치유의 시간을 선사한다.
시 관계자는 "시화호 갯벌 맨발걷기 페스타는 걷기, 체험, 건강이 어우러진 치유와 회복의 축제로,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휴식과 건강을 동시에 얻는 힐링의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시화호의 생태적 가치를 함께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건강증진과로 하면 된다.
[글로벌에픽 오경희 CP / oughkh@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