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 신한살롱’은 테크·지정학·경제·뇌과학 분야의 전문가들이 2026년 이후 우리 사회에서 나타날 변화를 입체적으로 분석하는 프리미엄 인사이트 콘텐츠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고객이 놓치기 쉬운 핵심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시리즈는 총 4편으로 진행되며, 전문가와의 인터뷰 방식으로 구성해 깊이와 간결함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첫 번째 회차에서는 미래학자 정지훈 박사가 산업구조 변화와 경제 전망을 중심으로 ‘기술 중심 산업’에서 ‘활용 중심 산업’으로의 전환을 설명하고, 두 번째 회차에서는 최준영 지구본연구소장이 미국 대선 이후 변화하는 국제질서와 지정학적 리스크와 글로벌 공급망 재편 속 한국의 대응 전략을 짚어본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026 신한살롱’은 가볍지 않은 주제지만 변화의 본질을 누구보다 먼저 이해하고 대비할 수 있는 지적 대화의 장이 될 것이다”며 “신한은행은 금융의 전문성과 통찰력을 콘텐츠로 확장해 고객의 더 나은 미래를 함께 설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26 신한살롱’의 예고편은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본편은 11월 21일 오후 5시부터 매주 금요일에 공개된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