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12.06(토)

"뭐하고 10대?" 한 달 만에 3천만 명이 봤다

KB국민은행 '스타틴즈' 광고, 10대 공감 콘텐츠로 대박

신규섭 금융·연금 CP

2025-11-26 15:14:57

"뭐하고 10대?" 한 달 만에 3천만 명이 봤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의 어린이·청소년 전용 금융서비스 ‘KB스타틴즈’ 광고 영상이 공개 한 달 만에 누적 3천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이번 광고는 “뭐하고 10대? 스타틴즈 하고 싶대”라는 메인 콘셉트 아래, 10대들의 솔직하고 엉뚱한 일상을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라는 카피로 재치 있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자연 확산되며 단기간에 누적 조회수 3천만 건을 기록했다.

영상에는 ▲신분증 없이 간편하게 개설 가능한 포켓 서비스 ▲쉽고 빠른 연락처 이체 ▲현금처럼 사용하는 스타포인트 등 KB스타틴즈의 주요 서비스를 실제 10대의 일상 속 장면과 연결해 공감도와 몰입도를 높였다.

광고의 밝고 경쾌한 분위기와 톡톡 튀는 영상미를 호평 받으며 1,4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10대 불가사의에 완전 공감했다”, “KB스타틴즈 서비스가 재밌어 보인다” 등 공감과 호감의 반응이 이어졌다. 숏폼 형태의 챌린지 영상도 “도전해보고 싶다”, “하츠투하츠가 귀엽고 밝아서 따라해보고 싶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화제를 모았다.
고객이 직접 만드는 참여형 콘텐츠도 확대한다. KB국민은행은 유튜브 댓글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10대들이 직접 느끼는 ‘나만의 불가사의’를 공모하고 있으며, 이 중 베스트 댓글 4개를 선정해 기존 광고에 등장한 6개의 불가사의와 함께 총 10대 불가사의 영상을 완성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KB스타틴즈 광고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창에 자신이 생각하는 10대들의 불가사의를 남기면 된다. 참여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하츠투하츠(Hearts2Hearts)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광고를 넘어 실제 10대의 언어와 시선으로 완성되는 참여형 금융 콘텐츠”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KB스타틴즈 고객들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100.05 ▲71.54
코스닥 924.74 ▼5.09
코스피200 580.81 ▲11.06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300,000 ▼30,000
비트코인캐시 863,000 ▲5,000
이더리움 4,548,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19,760 ▼30
리플 3,056 ▲2
퀀텀 2,141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399,000 ▼71,000
이더리움 4,552,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19,760 ▼80
메탈 598 ▼2
리스크 342 ▲2
리플 3,056 ▲2
에이다 622 ▼1
스팀 110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180,000 ▼160,000
비트코인캐시 862,500 ▲5,500
이더리움 4,546,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19,780 ▼30
리플 3,055 ▲3
퀀텀 2,137 0
이오타 15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