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7(토)
뷰티에이전시, 뷰티 크리에이터 대거 참여로 콘텐츠 풍성한 ‘K-뷰티콘’ 참여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K-뷰티 트렌드 및 향후 코스메틱 시장의 전망을 판가름할 수 있는 전시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K-뷰티콘)는 지난 9일 부터 11일까지 약 3일간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됐다.

올해로 6회를 맞은 K-뷰티콘은 세미나·비즈니스 프로그램·주제 특별관 및 전시회로 구성이 되었으며, 매년 2만여명의 참관객을 모으며 국내 대표 뷰티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

K-뷰티는 한류 확산과 혁신 제품 개발 등에 힘입어 글로벌 트렌드 세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프랑스, 미국에 이어 전 세계 화장품 수출 국가 3위로 성장했으며, 지난해 화장품 수출액은 약 75억 달러로 뷰티 산업은 보건의료 분야에서 성장 및 기여도가 두드러지는 효자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해당 행사에는 뷰티에이전시와 함께 클로이와 후메이크업, 겨짱TV과 듀웅 그리고 반짝반짝진주 등 유명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 들이 대거 초청되어 눈길을 끌었다. 뷰티 크리에이터 들은 참관사의 신제품을 테스트해보고 여러 이벤트들에 참석하며, 이를 시청자들과 영상으로 공유하여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유명 뷰티유튜버와 함께 참여한 뷰티에이전시(Viewty)는 뷰티 크리에이터들을 전문적으로 양성하고 제품의 적합한 뷰티 전문 인플루언서를 캐스팅하는 뷰티 전문 에이전시 회사다.

뷰티에이전시 관계자는 “앞으로 뷰티, 패션 등 뷰티 분야에 특화된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진행하며 사업 영역을 보다 확고히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1.90 ▲21.25
코스닥 797.56 ▲0.27
코스피200 374.20 ▲2.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