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SN(펫츠엔)버디브러쉬는 원목 느낌의 재질과 천연돈모, 바이오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여 반려동물의 죽은 털을 자연스럽게 제거함은 물론 털이 서로 엉키지 않으며 볼핀 끝을 둥글게 처리,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여 정전기 방지 및 항균 효과가 있다. 제품은 슬림(Slim), 펫(PET) 등 두 가지 유형으로 반려동물 체형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매일 조금씩 빗질을 해주면 피부 마시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최근 중남미권 국가와 수출 공급에 대한 미팅을 가졌다는 김영선 대표는 “점진적으로 PETSN 브랜드를 세계로 알리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 그 동안 자회사로 출시했던 PETSN(펫츠엔) 브랜드를 본사로 이관할 예정이며 2023년에는 확보된 데이터를 이용한 반려동물 데이터기반의 종합 관리 솔루션 개발에도 착수 할 계획”이라 밝혔다. PETSN(펫츠엔) 브랜드를 출시했던 ㈜크레이브오엔은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 및 시공 전문회사 ㈜오엔디자인의 자회사이다.
㈜오엔디자인 IT팀 JA.E 기획총괄은 “ 올해 데이터바우처 사업을 통해 의미있는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었으며 더불어 데이터 수집 노하우도 습득할 수 있게 됐다. 현재 확보 된 데이터의 유효성 검수 및 보강 작업 중”이며 “함께 노력해주신 테스트웍스와 라파엘 동물병원 원장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영선 대표는 “오엔디자인은 2022년 피부진단 AI플랫폼 및 스마트 빗을 1차 개발 완료했으며 반려동물 관련 데이터 확보와 함께 엔젤 및 VC 투자 유치를 진행하고 있다.”라며 “반려동물 펫케어 시장은 매력적인 시장이 될 것이라 생가한다. 최근 경기 침체로 쉽지는 않겠지만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반려동물 종합 관리 솔루션을 완성해 나갈 것” 이라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