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11.17(월)

비즈빅데이터연구소, 2022 하반기 아파트 브랜드 평판 결과 발표

이성수 CP

2022-12-06 14:29:33

비즈빅데이터연구소, 2022 하반기 아파트 브랜드 평판 결과 발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비즈빅데이터연구소는 2022년 하반기 빅데이터를 통해 아파트 브랜드 평판을 조사, ‘스마트 라이프스타일이 실현되는 아파트 브랜드’ 1위로 ‘e편한세상’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연구소의 조사결과 ‘e편한세상’이 평판지수 1만9623을 받아 1위에 올랐으며 하위지수는 ▲퍼블리싱 3474 ▲상호작용 1818 ▲공감 7020 ▲긍정 7310 등이다.

2위에 오른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는 퍼블리싱 지수 3933, 상호작용 지수 3503, 공감 지수 4700, 긍정 지수 4706으로 집계되면서 평판지수 1만6841을 기록했다.

3위를 차지한 포스코건설의 더샵은 퍼블리싱 지수 2430, 상호작용 지수 4606, 공감 지수 3500, 긍정 지수 3547로 집계되면서 평판지수 1만4082를 기록했다.

비즈빅데이터연구소는 스마트 기술이 라이프스타일에 미치는 실질적인 효용성을 반영한 브랜드 선호도를 분석하기 위해 소셜미디어 상의 관련 콘텐츠를 파악하여 콘텐츠 퍼블리싱, 상호작용, 공감, 긍정 언급을 기초로 각 지수들을 산출하고 이를 종합하였다.

비즈빅데이터연구소 이원호 소장은 “건설사들은 기업 내부 시스템, 건설 현장 관리 등에 다양한 4차산업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특히안전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 건설 외에도, 고객의 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기술들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다”며 “대표적으로 e편한세상은 인공지능(AI) 기반의 컴퓨터 비전 기술과 360도 카메라를 활용한 현장관리 솔루션 ‘디비전(D.Vision)’, 공사가 완료된 실제 세대 내부를 가상현실(VR) 플랫폼으로 구현한 VR 입주 서비스 ‘디뷰(D.View)’와 자체 개발한 실시간 가상 주택시각화 솔루션 ‘디버추얼(D.Virtual)’ 등 다양한 시각화 솔루션들을 국내 최초로 도입함으로써 기존 공급자 중심의 기술 개발에서 벗어나 보다 차별화된 고객 경험 및 편의에 기여했던 점이 이번 결과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089.25 ▲77.68
코스닥 902.67 ▲4.77
코스피200 576.65 ▲13.22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2,177,000 ▼161,000
비트코인캐시 737,000 ▲1,500
이더리움 4,759,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400 ▲140
리플 3,380 ▲10
퀀텀 2,604 ▼1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2,186,000 ▼252,000
이더리움 4,760,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2,410 ▲120
메탈 652 0
리스크 382 ▲19
리플 3,379 ▲9
에이다 734 ▼4
스팀 11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2,200,000 ▼160,000
비트코인캐시 737,000 ▲1,000
이더리움 4,761,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2,320 ▲40
리플 3,380 ▲12
퀀텀 2,606 0
이오타 19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