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목)
부스트랩 추형재 대표, 연세대에서 창업 강연 진행
지난 4월 27일 연세대학교 백양관에서는 정규 학점과정인 ‘기술&창업 트렌드’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미디어 커머스 기업 부스트랩 추형재 대표의 창업 강연이 열렸다.

이번 강연에서 추 대표는 미디어 커머스 업계에 뛰어들게 된 자신의 인생 스토리와 부스트랩의 성공 요인을 분석하여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조언을 남겼다.

그는 대기업에서 근무하며 쌓은 마케팅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2018년 7월 부스트랩을 설립한 뒤, 다수의 브랜드를 연달아 성공적으로 런칭하여 영위하고 있다.

부스트랩의 대표 육아 생활 브랜드 라비킷의 코트너는 누적 판매 55만 개를 달성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았으며 헬스케어 브랜드 에르고바디의 코어운동용 보드가 출시 직후 판매량 10만개를 달성하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 외에도 뷰티 브랜드 비건이펙트와 헤어케어 브랜드 에퓨놀, 프래그런스 브랜드 루아페 등이 올리브영, 신세계 오프라인 면세점 등에 입점하며 판매처를 확대하며 유통망을 넓혔고, 브랜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매년 가파른 성장세에 힘입어 부스트랩은 올해 말부터 본격적인 상장 준비에 돌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진로 선택으로 고민이 깊은 학생들에게 진심 어린 조언도 건넸다. 그는 “ 다른 사람들보다 늦은 나이에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였지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제로베이스’에서 늘 생각해보려 한 것이 지금까지 좋은 결과를 이끌어 주었다. 누구에게나 기회는 반드시 있으니 여러분들도 주저하지 말고 실행하고 도전해보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824.35 ▼18.94
코스닥 822.48 ▼6.93
코스피200 389.00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