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이 ‘인스탁스 미니12’를 오는 12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인스탁스 미니12는 ‘행복한 오늘, 더 행복한 순간들(Happy Day, Happier Moments)’을 컨셉으로 5가지 컬러로 출시한다.
가장 크게 변화된 점은 ‘손쉬운 클로즈업 기능’이다. 기존 미니 제품 라인에서는 뷰 파인더를 사용해서 사진을 찍으면 피사체를 중앙에 배치해도 렌즈와 뷰 파인더와의 거리 때문에 오른쪽으로 보이는 현상이 있었지만, 이번 모델은 클로즈업 모드를 적용하면 피사체가 중앙에 위치되어 출력된다.
이외에도 밝기에 맞춰서 자동으로 셔터 속도나 플래시 밝기를 조정하여 밝은 사진을 촬영하는 ‘자동 노출 기능’, 셀카를 찍을 때 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셀피 미러’ 등 기존 인스탁스 제품이 가지고 있던 기능들은 그대로 유지된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국내 한정 특별 컬래버레이션 제품도 진행한다. ‘오롤리데이’와 협업을 통해 ‘오롤리데이 키트’를 증정한다.
‘오롤리데이’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인스탁스 카메라 스트랩’과 ‘필름 파우치 참 구성으로, 미니12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만 한정 증정한다.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예약판매 기간에 구매를 할 경우, ‘디자인 필름 1팩’도 랜덤으로 추가 증정한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Z세대들이 일상 속 행복을 기록하는 수단으로 인스탁스를 많이 선호하고 있다”며, “특별히 인스탁스 미니12와 컬래버레이션한 오롤리데이 키트도 만나 보시고, 인스탁스와 함께 행복한 여정을 떠나는 5월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