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4(월)

홍삼과 맞춤형 특화원료 결합으로 시니어 시장 공략
장수:율(匠水:律) 지(知), ‘홍삼+포스파티딜세린’ 기능성으로 인지력·기억력 더블 케어

center
정관장 ‘장수율 지’
[글로벌에픽 이종민 기자]
정관장이 시니어 전문 브랜드 ‘장수:율(匠水:律)’을 론칭하며, 고령화 시대 새로운 소비층으로 부상한 시니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장수:율(匠水:律)’은 70세 이후 급격하게 건강이슈가 발생하는 시니어뿐만 아니라, 사회활동에 활발히 참여하는 ‘액티브 시니어’까지 공략해 정관장이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다. ‘액티브 시니어’란 활발하고 젊은 라이프스타일을 향유하며 적극적인 소비생활과 문화생활을 즐기는 중장년층을 일컫는 말로, 베이비 붐 세대(1955~1963년 출생)가 ‘액티브 시니어’로 편입되면서 관련 시장도 커지고 있다.

실제로 국내 고령화 속도는 세계 최고 수준으로, 내년에는 65세 이상 인구가 1000만 시대를 도래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시니어를 타겟으로 한 식품산업도 각광받고 있는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고령친화식품 시장 규모는 2012년 6조4016억원에서 2020년 17조6343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정관장은 시니어 시장에서 선제적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해 자사의 핵심역량인 홍삼과 타겟 맞춤형 특화원료를 결합한 ‘장수:율(匠水:律)’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장수:율(匠水:律)’이란 브랜드명은 ‘활기찬 인생선율을 위해 장인정신으로 만든 건강법칙’이란 의미를 담았다. 기억력과 인지력 개선에 특화된 ‘장수:율(匠水:律) 지(知)’를 시작으로, 근력개선과 체력강화를 위한 ‘장수:율(匠水:律) 근(筋)’, 혈행개선과 튼튼한 혈관두께를 위한 ‘장수:율(匠水:律) 혈(血)’까지 총 3종의 제품라인업을 차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장수:율(匠水:律) 지(知)’는 정관장의 연구노하우로 개발한 진액과 함께 노화로 인해 저하되는 인지력과 기억력을 동시에 개선시킬 수 있는 ‘액상(진액)+캡슐’의 이중복합제형 제품이다. 액상과 캡슐 2가지 포뮬러로 복합설계해 하루 한 병만으로도 기능성을 위해 필요한 1일 섭취량을 온전하게 충족시킬 수 있다.

액상형(진액)은 식약처로부터 기억력 개선을 비롯해 혈행개선·항산화·피로개선·면역력개선 등을 인정받은 정관장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맥문동·복령·지황·숙지황·진피·황정 등 전통소재를 정관장만의 제조기술로 농축해 개발했다.

캡슐형은 뇌세포의 구성성분인 ‘포스파티딜세린’을 캡슐로 담아내 두뇌 건강을 토탈케어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액상에서 불안정한 ‘포스파티딜세린’의 특성을 고려해 불필요한 첨가물과 부형제를 배제한 식물성 캡슐에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포스파티딜세린’은 식약처로부터 노화로 인해 저하된 인지력 개선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으로, 체내에서 충분히 생성되지 않고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기 때문에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KGC인삼공사 김민주 브랜드실장은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액티브 시니어의 활기찬 인생을 돕기 위해 장수:율(匠水:律) 브랜드를 기획했다”면서 “기억·인지력, 근력·체력, 혈행·혈관 등 시니어의 핵심 건강 니즈에 맞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수:율(匠水:律) 지(知)’는 전국 정관장 매장, 백화점,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종민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42.36 ▼9.93
코스닥 862.96 ▼0.43
코스피200 355.57 ▼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