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한 이번 행사는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한 창업기업 임직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행사는 약 3시간 동안 △아마존에서 성공하는 브랜드 (이공이공 형주혁 대표) △아마존마케팅 공식 (이공이공 형주혁 대표) △왜 MoCRA 대행사는 20개가 넘을까? (CDRI 곽태일 고문) △질의응답 등으로 이어졌다. 또한 현장 1:1 컨설팅을 통해 아마존 입점 과정, 마케팅 애로사항 등에 관해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이공이공 형주혁 대표는 “전년도에도 행사를 통해 좋은 파트너사들을 직접 만나 뵙고 실제로 아마존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함께할 수 있었다. 올해에도 많은 창업 기업이 참석해 주셔서 아마존 관련 인사이트를 나누고 실무 중심의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라며, “매년 이렇게 창업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울 수 있는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공이공은 2년 연속 서울창업허브가 지정하는 ‘창업기업 발굴·육성 역량을 갖춘 민간 전문기관 보육성장 파트너스’로 선정되어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