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목)
[글로벌에픽 에픽라이프]
체리는 다양한 건강 이점을 제공하는 과일로, 그 효능이 매우 뛰어나다. 여름이 제철인 체리의 주요 건강 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좋은 체리를 고르는 법도 함께 소개한다. / 이미지 생성 : 미드저니 (by rido)
좋은 체리를 고르는 법도 함께 소개한다. / 이미지 생성 : 미드저니 (by rido)
1) 항산화 작용

체리는 베타카로틴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이 많아 심장병, 당뇨병, 특정 암 등의 만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2) 수면 개선

체리에는 멜라토닌이 함유돼 있어 수면의 질을 향상하고 불면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멜라토닌은 생체 리듬을 조절해 자연스러운 수면을 유도한다.

3) 심혈관 건강
체리는 칼륨이 풍부하다. 칼륨은 규칙적인 심장 박동 유지와 과도한 나트륨 제거를 통해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염증을 줄여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4) 근육 회복

체리 주스는 운동 후 근육통을 줄이고 빠른 회복을 촉진하는 데 효과적이다. 체리의 항염증 및 항산화 화합물이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 손상 및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5) 소화기 건강 및 체중 관리

체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한다. 또한, 수분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 체중 관리에 유리하다.

6) 피부 건강
체리에 함유된 비타민 C와 안토시아닌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7) 혈당 관리

체리는 당 함유량이 높지만, 혈당 지수는 약 22로 매우 낮은 편이다. 혈당 지수가 낮은 음식은 소화와 흡수가 느리게 이루어져 혈당을 천천히 상승시키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

8) 뼈 건강

체리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뼈 건강을 유지하고 골다공증 위험을 감소시킨다. 또한, 항염증 효과가 있어 통풍과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 맛있는 체리 고르는 법과 보관방법

체리를 고를 때는 알이 단단하고 광택이 나며 주름이나 상처가 없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꼭지가 선명한 녹색이고 잘 떨어지지 않는 것이 좋다. 품종이 같을 때는 색상이 어둡고 꼭지 부분이 움푹 들어간 체리가 성숙도가 높아 맛있다.

체리는 신선함이 매우 중요한 과일이기 때문에 올바르게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구입 후 가능한 한 빨리 냉장고에 보관하고 1주일 이내에 소비하는 것이 좋다.

비닐봉지나 밀폐 용기에 넣어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냉장고의 더 차가운 부분에 두는 것이 좋다.

습기에 민감하기 때문에 세척은 바로 먹기 전에 하는 것이 좋다. 장기간 보관이 필요한 경우, 깨끗이 씻고 완전히 말린 후 냉동 보관하는 방법도 고려할 수 있다.

오하은 에디터 / 글로벌에픽 에픽라이프팀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843.29 ▼22.80
코스닥 829.41 ▼10.20
코스피200 391.55 ▼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