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5.07.27(일)

안동시 이엠씨지와 항공기 랩핑을 통한 관광지 홍보

이수환 CP

2024-07-19 09:30:00

사진설명 : ㈜이엠씨지 사이드월패널 광고

사진설명 : ㈜이엠씨지 사이드월패널 광고

‘22년부터 항공기 매체를 통해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고 있는 안동시는 ‘24년에도 EMCG의 자체 매체인 항공기 뉴미디어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항공기 3대를 활용하여 동체 외부 및 내부에 랩핑 광고를 진행하고, 추가로 영상광고 진행을 통해 안동의 유명 관광지인 ‘하회마을’, ‘도산서원’, ‘병산서원’, ‘낙강물길공원’, ‘월영교’, ‘체화정’, ‘선성수상길’의 아름다움을 선보이고 있다.

외부랩핑의 경우, 병산서원의 만대루와 안동 전통탈, ANDONG, KOREA, 安東 韓國을 디자인에 적용하여 외국인 여행객 및 해당 항공기가 운항하는 해외 취항노선의 공항에서도 안동시의 주요 관광 아이템을 알리고 있다.

사진 : ㈜이엠씨지 외부랩핑 광고

사진 : ㈜이엠씨지 외부랩핑 광고

해당 항공기들은 국제선 위주로 운항하며 안동시와 우호교류중인 중국 산동성의 취항지(옌타이, 칭다오, 웨이하이)를 비롯한 일본, 동남아 국가들을 대상으로 안동을 널리 알리는데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탑승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기내 그래픽광고의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접촉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여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이엠씨지(EMCG, 대표 맹세규)는 국내 유일의 항공기 그래픽미디어(a.k.a. 항공기광고, 항공기랩핑광고)를 기반으로 지자체, 관공서 및 다양한 브랜드들과 국내외 여행객들 대상 다양한 홍보마케팅 체계를 제공하고 있다. 항공기 그래픽 미디어는 MZ세대의 탑승 비중이 높고, 3~4시간 이상의 평균 탑승시간동안 여행을 가는 탑승객들 대상 호감도 높게 홍보물을 접촉할 수 있어 정인지율과 브랜드 회상율이 매우 높으며, QR마케팅을 통한 온라인 노출효과 뿐 아니라, 자발적인 SNS 바이럴 효과를 통해 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 및 탑승객 외에도 홍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96.05 ▲5.60
코스닥 806.95 ▼2.94
코스피200 430.78 ▲0.75

가상화폐 시세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317,000 ▼92,000
비트코인캐시 806,500 ▲6,000
이더리움 5,221,000 ▲58,000
이더리움클래식 31,230 ▲330
리플 4,370 ▲20
퀀텀 3,195 ▲1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252,000 ▼65,000
이더리움 5,224,000 ▲65,000
이더리움클래식 31,240 ▲320
메탈 1,117 ▲4
리스크 658 ▲10
리플 4,370 ▲20
에이다 1,130 ▲10
스팀 203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61,330,000 ▼80,000
비트코인캐시 807,500 ▲6,500
이더리움 5,220,000 ▲60,000
이더리움클래식 31,180 ▲270
리플 4,370 ▲22
퀀텀 3,170 0
이오타 297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