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바이트랩
바이트랩은 반려동물, 건강식품, 화장품을 고객의 니즈에 맞게 개발하여 미디어를 통해 판매하는 미디어 커머스 기업이다.
벤처기업 인증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벤처기업 확인 기관이 기술 혁신성·사업성·성장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 벤처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혁신 기술 △시장성 △비즈니스 모델 △특허 △기업가정신 등 모두 14개 지표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벤처기업 인증은 벤처투자유형, 연구개발유형, 혁신성장유형, 예비벤처유형의 총 4개 유형으로 구분되며 이 중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은 기술 혁신성과 사업 성장성을 모두 충족하는 유망 중소기업에 부여되는 것으로, 바이트랩이 사업 역량과 성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높은 점수를 받은 주요 원인으로는 VC 투자 없이 매출을 만들어 자생하는 환경을 만드는 부트스트랩 회사인 점과 안정적인 매출 상승세를 이어간 것이 꼽힌다.
바이트랩의 대표 반려동물 브랜드 보호리의 뉴트리냠냠은 누적 판매 70만 개를 달성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또한 홈트레이닝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바르너의 아치스본이 출시 직후 판매량 60만 개를 달성하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바이트랩 관계자는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높은 영업이익률을 내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라며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만큼 2024년에는 신제품 출시, 해외 시장 확대 등에 주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lsh@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