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2(목)
유진투자증권, 모트에이아이CI. / 이미지=유진투자증권 제공
유진투자증권, 모트에이아이CI. / 이미지=유진투자증권 제공
유진투자증권(대표 유창수·고경모, 001200)과 모트에이아이(대표 천영록)가 증권업 AI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존 증권업 시스템과 프로세스에 최적화된 AI 모델 개발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앞으로 양사는 증권업 분야에서의 AX(AI Transformation, AI 전환) 사업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AI를 활용한 공동의 비즈니스 기회 발굴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기존 '두물머리'에서 사명을 변경한 '모트에이아이'는 금융사 중심으로 LLM(Large Language Model, 거대언어모델)과 실제 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검색증강생성) 기술이 접목된 AI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AI 솔루션은 리포트 분석 AI 챗봇, 개인화 AI 리포트, AI 어닝콜 등의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작년에는 유진투자증권과 협업해 ChatGPT-4 기반 PB 맞춤형 솔루션인 '유진AI애널리스트'를 개발한 바 있다.

모트에이아이 천영록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증권업 서비스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유진투자증권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AI 기술로 증권사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유진투자증권 송경재 전략기획실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증권 업무에 AI 도입을 앞당겨 업무의 자동화와 효율성,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진투자증권은 지난해 12월부터 고객 접점 현장에 ‘유진AI애널리스트’를 도입해, 종합자산관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창규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82.12 ▲39.61
코스닥 683.35 ▲7.43
코스피200 329.04 ▲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