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3분기 주요 손해보험사들 중 온라인 관심도 선두를 차지한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현대해상과 D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
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손해보험사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참고로 조사시 카드사 업무 관련이 적은 경기, 선수, 스포츠 등의 키워드는 제외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조사 결과, 삼성화재가 5만1979건의 정보량으로 온라인 관심도 1위에 올랐다.
현대해상이 3만9617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관심도 2위를 차지했다.
DB손해보험이 2만9846건의 정보량을 기록, 관심도 3위에 랭크됐다.
이어 △KB손해보험 2만3951건 △메리츠화재 2만2779건 △한화손해보험 1만3347건 △롯데손해보험 8014건 △NH농협손해보험 7809건 △흥국화재 5602건 △MG손해보험 4355건 순이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