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리플랜은 국내 보도육교 제작 및 설치 사업을 주력으로 하며 도시경관 조명 사업과 대기 환경 개선 사업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핵심 제품인 백연저감장치는 산업공정에서 발생하는 백연을 별도의 냉•온 열원 없이 저감 가능하며 전기 사용량 등의 유지 관리비를 대폭 감소시켰다. 스마트 가로등 제품은 국내 최초로 열 감지를 통해 차가 지나갈 때만 켜지도록 해 에너지 절감의 효과를 챙겼다.
자회사 유니슨에이치케이알의 성장도 기대된다. 핵심제품인 건축용 면진 받침 구조물에 작용하는 진동의 감쇠 기능과 지지기능이 우수해 국내 데이터센터와 보안시설 등 주요 지진 취약시설에 적용되었다. 향후 소형원자로(SMR) 시장과 지진 발생 비율이 높은 해외지역 진출에 기대를 걸고 있다.
최근 한·미 양국은 ‘원전 강국’ 중국·러시아와 맞서기 위해 ‘팀 코러스(KOREA+US)’라는 원전 수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여기에 트럼프 당선인이 ‘미니 원전’으로 불리는 소형모듈원전(SMR)을 중심으로 한 원전 산업 육성 방침을 공약으로 내걸면서 글로벌 원전 시장에 국내 시공 및 설비 제작 능력이 재차 부각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유니슨에이치케이알은 오는 2027년에 IPO도 추진할 계획이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