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측은 27일 “온유가 오늘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니 4집 'CONNECTION'의 하이라이트 음원 일부를 미리 감상할 수 있는 프리뷰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프리뷰는 체코 프라하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된 가운데 온유는 어머니와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자전거를 타는 어린 아이의 모습을 보며 잊고 지냈던 추억을 떠올린다. 이국적인 풍경과 어우러진 온유의 한층 깊어진 분위기가 돋보인다.
'CONNECTION'에는 몽환적인 코드로 구성된 이지리스닝 계열의 팝 장르 'Promise you(프로미스 유)'에 이어 70년대 디스코 음악을 연상케 하는 빈티지한 질감의 사운드가 매력적인 '소년', 미니멀한 사운드로 온유의 보컬에 오롯이 집중하게 하는 '번져 (gradation)', 드럼과 베이스의 경쾌한 리듬이 인상적인 'Conversation(컨버세이션)', 중독성 강한 멜로디 라인이 유쾌하면서도 신선한 매력을 선사하는 '만세' 등이 담겼다.
'CONNECTION'은 온유가 지난 9월 발매한 미니 3집 'FLOW' 이후 약 4개월 만에 내놓는 새 미니앨범이다. 온유의 내면과 외면의 유기적인 연결을 강조한 앨범으로, 이제껏 보지 못한 온유의 다채로운 매력이 담겼다. 온유는 'FLOW'에 이어 'CONNECTION'의 전곡 프로듀싱과 작사에도 참여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한 단계 진화한 음악적 역량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온유의 미니 4집 'CONNECTION'은 오는 다음 달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유병철 글로벌에픽 기자 e ybc@globalepic.co.kr/personchosen@hanmail.net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