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매드포갈릭은 2025년 첫 신메뉴로 ‘갈릭 명란 파스타’, ‘슈림프 갈리올리오’, ‘쁘띠 부라타 바질 샐러드’, ‘갈릭 슈림프 프리또’ 4종을 출시했다. 지난해 판매 중단 이후 재출시한 메뉴들로 특히 두터운 마니아 고객층을 가진 ‘명란 오일 파스타’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갈릭 명란 파스타’는 출시 2주 만에 전체 파스타 메뉴 주문량의 약 23%를 차지하며 1위 자리에 올라 그 인기를 증명했다.
이번 신메뉴 4종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매드포갈릭의 대대적인 메뉴 개편 과정을 통해 판매를 일시 중단하고, 고품질 식자재로 교체와 레시피 개선 과정을 거쳐 퀄리티를 극대화한 현재 메뉴로 출시되었다.
최근 외식업계는 단종 메뉴를 재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맥도날드는 2025년 첫 ‘해피 스낵’ 라인업에 ‘슈림프 스낵랩’을 오랜만에 등장시키며 소비자들의 반가움을 샀고, 도미노피자는 클래식 피자에 22년 전 첫 선을 보인 더블 크러스트를 재적용한 버전을 출시했다. 앞서 지난해 써브웨이는 단종 후 지속적인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이 있던 터키(칠면조) 메뉴를 2년 만에 부활 시킨 바 있다.
한편 매드포갈릭은 지난해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대대적 메뉴 개편을 진행했다. 새해를 맞아 ‘과거의 것을 버리고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는 의미를 담은 ‘OLD OUT, WE’RE NEW BACK’ 캠페인과 함께 기존 메뉴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갈릭 명란 파스타 등 4종 메뉴를 출시했다. 이를 기념해 ‘나만의 명란 레시피’, ‘신메뉴를 잡아라’ 등 다양한 SNS 이벤트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고 있다.
[안재후 글로벌에픽 기자/anjaehoo@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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