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앨범의 서울 챕터는 선공개곡 ‘+82 Pressin’ (Feat. 해찬)’(+팔이 프레신)과 ‘200’(이백)을 비롯해 ‘Journey Mercies’(저니 머시스), ‘Mom’s Interlude’(맘스 인털루드), ‘Too Much’(투 머치) 등 마크가 아티스트의 꿈을 실현하며 느끼는 다양한 감정을 경쾌하고 위트 있는 음악으로 풀어내며 리스너와 교감한다.
수록곡 ‘Journey Mercies’는 R&B 보컬과 빈티지한 질감의 기타, Lo-fi(로파이) 사운드의 신스가 어우러진 감성적인 곡으로, 긴 여정의 끝에서 지난 시간 속 흔적들을 되돌아보는 가사가 여운을 남긴다.
어머니의 피아노 반주곡 ‘Mom’s Interlude’는 마크와 어머니가 나누는 따뜻한 대화를 담고 있으며, 이번 앨범이 마크를 비롯해 자신을 사랑하는 모두에게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짐작할 수 있는 소중한 트랙이다.
지난 1일 오후 8시 유튜브 NCT 채널을 통해 공개된 ‘Mark Lee (b. 1999)’ 영상은 마크의 여정을 한 편의 다큐멘터리처럼 담았다. 지금까지의 활동을 아우르는 장면들과 아티스트로서의 신념과 목표, 진솔한 내면을 담담히 들려주는 내레이션으로 깊은 울림을 자아냈다.
한편, 마크 첫 솔로 앨범 ‘The Firstfruit’는 오는 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곡 ‘1999’(일구구구)를 포함한 총 13곡이 수록되어 있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기자 personchosen@hanmail.net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