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말차는 지난 2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첫 해외 매장을 성공적으로 오픈한 데 이어, 최근 태국 및 필리핀의 유력 외식 기업들과도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오는 9월 2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태국은 10월 중 첫 매장 오픈, 필리핀은 연내 오픈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이번 확장은 각국의 산업적 기반과 브랜드 감각이 뛰어난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이뤄졌다.
태국에서는 대형 유통그룹의 초기 투자를 받은 F&B 전문기업과 손잡고 프리미엄 상권 중심의 매장 전개를 준비 중이며, 필리핀에서는 글로벌 패션 미디어 출신 경영진이 이끄는 신생 외식 브랜드와 협력해 감각적인 브랜드 큐레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슈퍼말차는 말차 고유의 자연 유래 에너지와 미니멀한 브랜드 미학을 바탕으로, 동남아 프리미엄 F&B 시장에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음료’ 카테고리를 제안한다는 전략이다. 건강과 감각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매장 경험과 제품 구성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글로벌 운영 체계를 정립하고 있다.
슈퍼말차 관계자는 “동남아시아는 건강한 일상과 감각적인 브랜드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자층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시장”이라며, “이번 3개국 진출은 슈퍼말차가 글로벌 웰니스 브랜드로 도약하는 결정적인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슈퍼말차는 북미 및 유럽의 주요 식음료 기업들과도 협업 가능성을 열어두고, 마스터 프랜차이즈 및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위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K-웰니스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말차를 중심으로 한 프리미엄 음료 카테고리의 시장성을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다.
[글로벌에픽 황성수 CP / hss@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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