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9일 명동사옥에서 '제19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해단식을 개최했다. 해단식에 앞서 스마트 홍보대사들이 지난주 베트남 하노이 Tu Cuong Primary School(뜨 끄엉 초등학교)에서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학교 환경 개선 및 교육봉사를 통해 글로벌 포용금융을 실천하고, 학교 학생들, 선생님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2년 출범한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금융업계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19기까지 총 1,060명의 대학생들이 거쳐간 대표적인 청년 소통 플랫폼이다. 올해는 특히 역대 최고 경쟁률인 33대 1을 기록하며 금융권 대외활동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7월에 선발된 49명의 19기 홍보대사들은 활동 기간 동안 그룹의 주요 금융상품 분석과 체험을 비롯해 스포츠단 연계 홍보 기획, 사회공헌활동,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 등 폭넓은 미션을 수행했다. 이들은 대학생만의 참신한 시각으로 '해외주식 전용 통장', '트래블로그 카드', '내집연금' 등 그룹 핵심 상품을 분석하고, 하나더넥스트·하나더이지·하나더소호 등 브랜드 홍보 아이디어를 제시해 현업진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주목할 점은 이들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이다. 19기 홍보대사 전원이 베트남 'Hana Happy Class' 봉사활동에 참여해 취약지역 학교 환경 개선에 나섰다. 교실 리모델링부터 미술·음악·전통문화 교육봉사, K-POP 문화 교류, 교육용 PC 기부 및 설치까지 직접 기획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포용금융을 몸소 실천했다.
하나금융지주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염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활동을 완주한 19기 홍보대사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이들의 경험이 미래 리더로 성장하는 데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공식 활동을 마친 19기 스마트 홍보대사들은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통해 그룹 소식을 전파하고, 선배 기수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ESG 경영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