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상영 중인 APEC 정상회의 홍보영상
이번 홍보 캠페인은 대한민국이 APEC 의장국으로서 국제적 위상을 드높이는 동시에, 경주라는 역사적 도시에서 열리는 정상회의의 의미를 전 세계에 각인시키려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문화유산과 K-팝의 만남으로 한국의 매력 어필
홍보영상은 경주의 대표적인 문화유산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한국의 깊이 있는 역사문화를 보여주고 있다. 신라시대의 천문대인 첨성대를 비롯해 얼굴무늬 수막새 기와, 금관 등 경주를 상징하는 문화재들이 영상 속에 담겨 천년 고도의 품격을 드러내고 있다.
국내외 동시 홍보로 시너지 효과 극대화
LG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주부터 광화문, 시청, 명동, 강남 등 서울의 주요 유동인구 밀집 지역에 위치한 대형 전광판을 통해 관련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특히 APEC 기간 중 개최되는 '최고경영자 회의(APEC CEO SUMMIT 2025)'에 대한 홍보도 함께 진행하여 경제계의 관심도 높이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하는 LG
LG 관계자는 "경주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는 대한민국의 글로벌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기업 차원에서도 국내외 홍보를 통해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단순한 마케팅 활동을 넘어 국가적 행사의 성공을 위해 민간기업이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네트워크와 영향력을 활용해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는 것이다.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상영 중인 APEC 정상회의 홍보영상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상영 중인 APEC 정상회의 홍보영상

런던 피카딜리광장 전광판에서 상영 중인 APEC 정상회의 홍보영상
[글로벌에픽 안재후 CP / 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