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음반 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에스쿱스X민규의 신보는 발매 첫날(29일) 60만 575장 판매돼 일간 음반 차트 1위로 직행했다. K-팝 유닛 앨범 첫날 판매량으로는 역대 최다 기록이다. 두 사람은 유닛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앨범 출시와 동시에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해 남다른 음반 파워를 보여줬다.
타이틀곡 ‘5, 4, 3 (Pretty woman) (feat. Lay Bankz)’는 공개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찍었다. 멜론 ‘톱 100’에는 타이틀곡을 비롯해 수록곡 ‘Fiesta’, ‘Worth it’, ‘For you’, ‘Young again’, ‘Earth’ 등 전곡 차트인에 성공했다.
글로벌 반응 역시 뜨겁다. ‘5, 4, 3 (Pretty woman) (feat. Lay Bankz)’는 스페인, 인도네시아, 필리핀, 이집트 1위를 포함해 16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순위권에 들었다. 일본 라인뮤직의 실시간 ‘송 톱 100’ 차트에도 상위권으로 안착했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도 화제다. 이 영상은 빠르게 조회수를 늘리며 한국, 독일, 캐나다, 인도네시아 1위를 비롯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정상을 밟았다.
에스쿱스X민규는 미니 1집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누구든 함께 즐기고 연결될 수 있는 음반을 완성했다. 내달 2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흥행에 불을 지필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