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규영이 인상 깊은 필모그래피로 존재감을 확고히 하고 있는 가운데, 넷플릭스 영화 ‘사마귀’에서 다시금 완벽한 변신을 해내며 시선을 압도했다.
지난 9월 26일 공개된 ‘사마귀’는 모든 룰이 무너진 살인청부 업계에 긴 휴가 후 컴백한 A급 킬러 사마귀와 그의 훈련생 동기이자 라이벌 재이, 그리고 은퇴한 레전드 킬러 독고가 1인자 자리를 놓고 벌이는 대결을 그린 액션 영화다.
박규영은 극 중 재이로 분했다. MZ 킬러답게 매력적이고 세련된 비주얼로 이목을 집중시켰고, 복합적인 감정으로 가득 찬 내면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몰입도를 더했다. 특히 사마귀(임시완 분)를 향한 미묘한 감정 변화는 ‘사마귀’의 서사를 밀도 있게 이끌어내며 흥미를 극대화했다. 재이가 느끼는 다양한 감정과 선택이 극을 전개시키는 주요 역할을 한 만큼, 재이로 변신한 박규영의 섬세한 연기력이 더욱 빛났다.
첫 영화 주연작 ‘사마귀’에서 강렬한 에너지와 세밀한 감정선으로 서사의 중심축을 단단히 잡은 박규영. 몰입감 높은 연기로 작품의 완성도를 끌어올리며 ‘사마귀’의 독특한 매력에 설득력을 더한 박규영의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이 또 한 번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박규영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에 도전하며 자신만의 연기 색을 확실히 구축해가고 있다. 특히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 ‘오징어 게임 시즌2,3’ 그리고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나인퍼즐’까지 일반적이지 않은 인물을 한층 입체감 있게 구현하며 독특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
장르물 장인답게 변신을 두려워하지 않는 이유 있는 무모함과 이를 뒷받침하는 단단한 연기력으로 매 작품마다 놀라움을 주는 박규영을 향한 기대가 뜨겁다.
한편, ‘사마귀’는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하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