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후원은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 이념 아래 의료기관 5곳 (삼성서울병원, 아산사회복지재단, 가톨릭중앙의료원, 연세의료원, 헤브론의료원)과 아동복지기관 1곳 (소양무지개동산) 등 총 6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달된 후원금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수술비나 치료비를 감당하지 못하는 불우 환자들의 의료비 지원을 중심으로, 의료 연구 및 병원 발전, 아동 복지 향상 등을 위해 사용된다. 특히 의료기관에서는 저소득층 환자들의 생명과 직결된 수술 지원에 우선 투입돼, 경제적 이유로 치료를 미루거나 포기하는 사례를 줄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외계층의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보건의료 활동 전반의 질적 향상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아동복지기관 소양무지개동산에 전달된 기부금은 생활공간 개선, 안정적인 운영 지원 등을 위해 사용되며,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의료기관 및 아동복지기관에 대한 정기 후원은 의료와 복지 분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료·복지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상생 경영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