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화, 게임 '판타스틱베이스볼'과 협업해 한정판 맥콜 출시
판타스틱베이스볼은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야구게임이다. 극사실적인 그래픽으로 구현돼 현실에 가까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글로벌 야구 팬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맥콜과 맥콜제로 250ml 캔으로 출시되며, 패키지에는 판타스틱베이스볼 디자인을 적용해 특별한 매력을 완성했다. 해당 제품은 전국 편의점 및 대형마트, 일화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일화는 가을 야구 시즌으로 팬덤 열기가 절정에 이르는 시기에 맞춰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실제 야구 경기의 뜨거운 분위기와 모바일 게임 속 경쟁, 여기에 맥콜 특유의 청량감을 더해 야구 팬들에게 한층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특히 국내 최초 보리탄산음료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맥콜과 글로벌 야구 팬들이 즐기는 판타스틱베이스볼이 만나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
일화 한현우 본부장은 "이번 맥콜과 판타스틱베이스볼의 콜라보 협업은 10월 가을 야구를 앞두고 야구와 게임을 즐기는 MZ세대를 비롯한 젊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일화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며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1982년 탄생한 맥콜은 국내산 보리의 구수한 맛과 탄산음료의 청량함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장수 음료 브랜드다. 식약처의 1일 권장 섭취량 60%에 달하는 비타민C를 비롯해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색소 및 카페인, 합성 착향료 등 건강에 해로운 첨가물은 배제해 ‘건강 음료’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미국, 일본, 러시아, 호주 등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했으며 지난 1월에는 중국에 맥콜을 정식 수출하는 등 해외 사업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일화, 게임 '판타스틱베이스볼'과 협업해 한정판 맥콜 출시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