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한 식단과 간편 요리를 중시하는 30・40세대가 주요 고객인 컬리에는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을 론칭했다.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에 맛있게 양념되어 있어 익히기만 하면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제품으로, 일상식으로도 손색 없는 다양한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다. 갓 잡은 신선한 닭을 개별급속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공법을 적용해 육질이 퍽퍽하지 않고 촉촉하다. 2020년 출시 이후 매년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올 상반기까지 누적 320만 봉 가까이 판매됐다.
창고형 마트에서는 냉동고에 쟁여두고 온 가족이 푸짐하게 영양간식이나 어른용 안주로 활용하기 좋은 대용량 제품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이마트트레이더스의 ‘통안심크런치텐더’가 대표적이다. 부드러운 닭고기 안심에 누룽지와 볶은 현미 가루를 입혀 튀겨내 바삭하면서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코스트코 단독 제품 ‘춘천식 닭갈비’ 역시 인기 상품이다. 신선한 100% 국내산 닭다리살과 매콤한 특제 양념소스, 떡, 쫄면 사리로 구성됐으며, 프라이팬에 물 200ml와 모든 재료를 넣고 볶아주면 손쉽게 전문점 수준의 닭갈비가 완성된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