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은 지난 27일과 28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싱글 1집 타이틀곡 ‘SPAGHETTI (feat. j-hope of BTS)’의 퍼포먼스 필름 2종을 게재했다.
첫 번째 영상은 미국에 있는 커스텀 차량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가게에서 촬영되었다. 르세라핌은 이곳의 정비공으로 분해 이염된 작업복과 오일 자국을 표현한 메이크업, 파격적인 투스잼(치아에 보석을 박아 치장하는 것)으로 거친 매력을 뽐냈다. 다섯 멤버는 대중들의 머릿속에 파고들겠다는 자신감 넘치는 눈빛, 유쾌한 가사와 어울리는 장난기 어린 표정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두 번째 영상은 해당 장소의 외관에서 촬영됐으며 붉은 벽이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첫 번째 필름이 멤버들의 동선을 따라가며 비주얼을 중점적으로 보여줬다면 이번에는 고정된 구도로 전체적인 안무에 집중한다. 데뷔곡 ‘FEARLESS’가 떠오르는 앉아서 시작하는 도입부 군무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새끼손가락을 흔들거나 머리와 어깨를 터는 반복적인 동작이 노래의 중독성을 배가한다. 멤버들의 칼 같은 안무와 찰떡같은 호흡이 더욱 도드라져 쾌감을 준다.
르세라핌의 타이틀곡은 중독적인 멜로디로 ‘듣는 맛’을 더하고 유쾌한 안무로 ‘보는 맛’을 선사한다. 여기에 발매 4일 사이 세 가지 버전의 퍼포먼스 필름을 공개해 골라 보는 맛까지 제공한다. 이번 활동을 통해 얻은 수식어 ‘맛세라핌’다운 활약이 돋보인다.
한편 르세라핌의 ‘SPAGHETTI (feat. j-hope of BTS)’는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송 글로벌’(26일 자) 32위에 이름을 올리며 삼일 연속 차트인했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한국의 25~26일 자 유튜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정상에 오르며 국내외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