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은 지난 30일 경기도 성남시 NS홈쇼핑 본사에서 NS홈쇼핑과 시니어 손님 대상 맞춤형 금융·쇼핑 결합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이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와 함께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융-쇼핑 연계한 시니어 특화 서비스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30일 경기도 성남시 NS홈쇼핑 본사에서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과 시니어 고객 대상 맞춤형 금융·쇼핑 결합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금융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더넥스트' 출범 1주년을 맞아 추진된 협력 사례로, 시니어 고객의 금융과 소비 생활을 통합 지원하는 융합형 토탈 라이프 서비스 구축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하나은행의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 역량과 NS홈쇼핑의 시니어 고객 네트워크를 연계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 금융과 생활을 연계한 시니어 맞춤형 서비스 기반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시니어 세대의 편의성과 선택의 폭을 넓혀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시니어 고객의 일상생활 속 금융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NS홈쇼핑과 협력해 새로운 시니어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시니어 세대의 금융과 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10월 시니어 세대의 성공적인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그룹 차원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더넥스트'를 출범했다. 현재 은퇴설계, 상속, 건강관리 등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다양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NS홈쇼핑과의 협력으로 서비스 영역을 쇼핑과 생활 밀착형 분야까지 확장하게 됐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