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토마토시스템은 XR 기반 메디컬 피트니스 기능성 게임 '티온 메디핏(T-ON MEDIFIT)'을 미국 현지 시각 10월 31일 정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메타의 공식 승인을 획득한 '티온 메디핏'은 이번 출시로 미국을 포함한 23개 국가에서 얼리액세스(Early Access) 서비스를 개시했다. 토마토시스템은 이를 통해 글로벌 사업 확장의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티온 메디핏'은 모바일 XR HMD(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기반의 메디컬 피트니스 서비스로, 근력 강화 중심의 무산소 운동과 실내 사이클 기반 유산소 운동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여기에 AI 동작 인식 분석과 실시간 아바타 피드백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의 운동 자세와 수행 능력을 정밀하게 분석한다. 개인별 건강 상태와 목표에 맞춘 맞춤형 운동 처방을 제시해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박호성 토마토시스템 티온사업부 이사는 "티온 메디핏의 재활 서비스는 사용자 운동 동작을 3회 스캔해 분석함으로써 동작 완성도가 낮은 움직임까지 정밀하게 파악하고, 이에 맞춘 개별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며 "훈련 결과는 의료진에게 피드백되어 전문 의료진의 원격 진료를 통해 4주간의 재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티온 메디핏'은 앞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기능성 게임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되며 콘텐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토마토시스템은 향후 전문가 연계 서비스, 해외 헬스케어 센터 연계, 해외 의료기관 및 보험사 연계 서비스 등을 추진하며 사업 영역을 지속 확장할 예정이다.
박 이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제작지원 선정과 메타 플랫폼 공식 승인을 통한 이번 출시는 '티온 메디핏'의 글로벌 경쟁력과 기술력을 입증한 계기"라며 "고객이 AI 분석과 XR 기술을 결합한 콘텐츠와 더불어 의료 전문가를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받는 생태계를 구성하여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글로벌에픽 신규섭 금융·연금 CP / wow@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