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중심 기업들은 자사의 비용 구조와 수익성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워크데이 재무 관리, 워크데이 HCM, 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 그리고 워크데이 지출 관리 등의 솔루션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워크데이는 매년 1조 건이 넘는 트랜잭션과 수백만 명의 근로자, 수만 개의 직무 데이터를 분석하여 인터마운틴 헬스(Intermountain Health), 아이오와주립대, 시애틀 아동병원, 발보린(Valvoline) 등 다양한 조직의 운영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이들 기업과 기관들은 워크데이 일루미네이트(Workday Illuminate)를 통해 주요 비즈니스 운영을 자동화하고, 데이터의 무결성을 강화하며, 결과를 보다 정확하게 예측하고,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발굴하여 기업 가치를 보호하고 성장시키고 있다.
워크데이는 AI 시대에 맞춰 재정의된 차세대 ERP솔루셔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레거시 ERP가 단순한 트랜잭션 기반 기록 시스템(System of Record)에 머물렀다면, 워크데이는 기업의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필요를 예측하며, 업무의 방식을 새롭게 재구상하도록 지원하는 ‘실행 중심 시스템(System of Action)’이다. 워크데이를 통해 서비스 중심 기업들은 다음의 각 사항들을 실현할 수 있다:
리테일 기업의 POS(Point-of-Sale) 시스템, 보험사의 청구 데이터베이스, 은행의 대출 시스템 등 외부 시스템과의 원활한 통합을 통해 인사와 재무의 단일 진실 공급원을 구축하고, 이러한 데이터를 인사이트로 전환하여 모든 구성원이 더 빠르게 적응하고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컨트랙트 인텔리전스 에이전트, 레비뉴 컨트랙트 에이전트, 파이낸셜 오딧 에이전트, 파이낸셜 클로즈 에이전트, 파이낸셜 테스트 에이전트, 플래닝 에이전트, 그리고 서플라이어 컨트랙트 에이전트 등 워크데이로부터 확장된 에이전틱 AI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해 더욱 빠르고 세밀한 재무 인사이트를 확보하여 민첩한 예측, 분석,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워크데이의 에이전트는 인사 및 재무 업무에 맞게 설계되었으며, 워크데이 고유의 방대한 데이터와 문맥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전반에 깊이 통합되어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지원한다..
급여, 보고, 일정관리 등 핵심 인사 및 재무 기능을 간소화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임직원들이 보다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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