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디프랜드 에스테틱 헬스케어로봇 ‘퀀텀 뷰티캡슐’
이러한 변화 속에서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곽도연·김철환)가 세계적인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Bang&Olufsen(뱅앤올룹슨)과 협업해, 집에서도 콘서트 명당석에 앉아 있는 듯한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사운드 시스템을 헬스케어로봇에 적용하고 있다.
Bang&Olufsen은 올해 설립 100주년을 맞이한 덴마크의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로서, 고품질 음향을 구현하는 기술과 모던하면서 기품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예술과 기술로 빚는 사운드’라고 정평이 나있으며, BMW, 벤츠, 아이폰과 같이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마사지체어 브랜드 중에서는 바디프랜드가 Bang&Olufsen과 최초로 협업한 사례다. Bang&Olufsen의 사운드 마스터들이 본사에 직접 방문해 제품을 분석, 착석 포지션과 각도를 고려한 최적의 상태로 스피커 모듈을 조율했다.
‘퀀텀 Audio Speakers by Bang&Olufsen’은 제품 한 대에만 3,000개 이상의 정교한 부품이 탑재된 하이엔드 헬스케어로봇이다. 세계 최대 IT 박람회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Bang&Olufsen 스피커가 탑재된 ‘퀀텀’은 마사지와 함께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하며, 외부 소리를 적절히 차단하여 더욱 쾌적하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마치 콘서트홀에서 연주를 감상하는 듯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Olufsen)과 협업으로 완성된 헬스케어로봇
올해 6월 출시된 에스테틱 헬스케어로봇 ‘퀀텀 뷰티캡슐’은 뷰티 디바이스가 결합된 모델로서, 기존 퀀텀의 전신 마사지와 풍부한 오디오 시스템을 그대로 누리면서도 두피나 얼굴 피부 관리까지 한번에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오스트리아 브루크너 오케스트라 린츠(Bruckner Orchestra Linz)가 바디프랜드 전용으로 연주한 곡들이 내장되어 있어, Bang&Olufsen의 정밀한 사운드로 클래식 음악을 오롯이 감상할 수 있다. 헬스케어로봇 한 대로 마사지부터 피부 관리, 음악 감상까지 모두 가능해져 전문 에스테틱샵의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헬스케어로봇을 통해 마사지와 함께 사운드가 온 몸 전체로 울리고 느껴지는 최고의 경험을 하실 수 있다”면서 “마사지를 받는 동안에는 제품을 ‘나만의 콘서트장’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마사지를 받지 않을 때에도 공간을 풍성하게 채우는 고급 스피커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