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트(박민석·홍민성·전여여정·최서현·김태양·조윤후·김리우)는 지난 6일 발표한 첫 미니 앨범 'LOUDER THAN EVER'(라우더 댄 에버)의 더블 타이틀곡 'Look So Good'(룩 소 굿)으로 해외 차트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5세대 슈퍼루키'의 글로벌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Look So Good'은 발매 직후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iTunes) 차트에서 총 7개국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K-Pop 차트에서는 헝가리·뉴질랜드 4위, 노르웨이 5위를 기록하며 오세아니아와 북유럽에서 강세를 보였다.
또 영국 11위, 스위스 12위, 프랑스 45위, 독일 63위에 랭크되는 등 유럽 주요국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장르를 넘어선 성과도 눈에 띈다. 뉴질랜드 Pop 차트 37위와 All Genres 차트 96위, 헝가리 Pop 차트 91위에 오르는 등 다양한 장르의 차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뉴비트의 미니 1집 'LOUDER THAN EVER'는 더블 타이틀곡 'Look So Good'과 'LOUD'(라우드)를 비롯해 총 4곡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앨범의 완성도는 초호화 해외 프로듀서진의 참여로 더욱 높아졌다. 빌보드 TOP10 아티스트와 에스파 등 K팝 아티스트와 협업한 닐 오먼디가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방탄소년단(BTS) 앨범 작업에 참여한 캔디스 소사 등 글로벌 뮤지션들이 뉴비트의 컴백에 힘을 실었다.
한편 뉴비트는 활발한 국내외 활동을 통해 팬들과의 접점을 넓혀갈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