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유튜버 ‘클릭커(Clicker)’가 직접 꿈돌이 열차 블록을 조립하는 90초 분량의 영상 공개와 함께 진행된다.
영상 시청 후, 코레일유통 공식 유튜브 채널을 ‘좋아요’와 ‘구독’하고 응원 댓글을 남긴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스토리웨이 상품권 1만 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클릭커(Clicker)는 약 43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스톱모션 유튜버로 실제 사물을 한 프레임씩 촬영해 움직이는 것처럼 표현하는 ‘스톱모션(Stop Motion)’기법을 활용해 영상을 선보여왔다.
당첨자는 12월 3일 코레일유통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상품권은 전국 주요 철도역 내 스토리웨이 편의점, 카페스토리웨이 등 상업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의 주인공인 ‘꿈돌이 열차 블록’은 코레일유통이 대전광역시와 협업해 제작한 한정판 블록 상품으로, 1993년 8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대전 엑스포역을 재현해 ‘꿈돌이’ 캐릭터, 한빛탑, 미니 무궁화호 모형을 패키지로 구성했다.
철도 팬은 물론, 대전 엑스포를 기억하는 관광객에게도 특별한 수집 가치를 제공하는 지역 연계형 콘텐츠 상품으로 출시 이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꿈돌이 열차 블록’은 대전·충청권 스토리웨이 편의점, 그리고 서울역·부산역 내 철도 굿즈 전문점 ‘코리아 트레인 메이츠(Korea Train Mates)’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몰에서도 3만 포인트로 선택 가능하며, 고향사랑기부제 민간 플랫폼인 ‘웰로’에서는 꿈돌이 열차 블록을 선택한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