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제67회 빛난다! 일본 레코드 대상'(이하 일본 레코드 대상)이 발표한 올해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TEAM은 '특별국제음악상'을 받았다.
'특별국제음악상'은 특정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한 해 동안 두드러진 글로벌 활약을 펼친 아티스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일본을 넘어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무대에서 보여준 &TEAM의 성과가 높게 평가됐다.
아홉 멤버는 소속사 YX 레이블즈를 통해 "‘일본 레코드대상’에서 처음 상을 받게 돼 진심으로 영광이다"며 "응원해준 팬과 수상까지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일본에서 사랑받는 국민 아티스트로 성장해 세계 무대에서도 자랑스러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 성장세도 가팔랐다.
YX 레이블즈에 따르면, &TEAM의 한국 미니 1집 타이틀곡 'Back to Life'는 전작 'Go in Blind' 대비 미국 스포티파이 최대 리스너 수가 약 2.4배(11월 7일 기준), 애플뮤직에서는 약 3.8배(10월 29일 기준) 증가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가 &TEAM을 "지금 가장 주목받는 그룹"이라고 조명하는 등 해외에서도 존재감을 확고히 하고 있다.
한국 미니 1집 'Back to Life’를 통해 K-팝 본진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TEAM은 연말에도 종횡무진 활약을 이어간다. 이들은 12월 14일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in Japan', 12월 25일 SBS '2025 가요대전 with 빗썸', 12월 31일 NHK '홍백가합전' 등에 출연해 올 한 해를 화려하게 마무리할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