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하이브 뮤직그룹 레이블 빌리프랩에 따르면 아일릿은 오는 15일 방송되는 TBS ‘CDTV 라이브! 라이브! 크리스마스 스페셜’ 라인업에 올랐다.
‘CDTV 라이브! 라이브! 크리스마스 스페셜’에는 매해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친 아티스트들이 출연해 특별 무대를 꾸민다. 아일릿은 이 프로그램에 2년 연속 초청받으며 현지 내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날 출연자 중 K-팝 걸그룹은 아일릿이 유일하다.
이들은 ‘CDTV 라이브! 라이브! 크리스마스 스페셜’ 외에도 오는 10일 후지TV ‘FNS 가요제’, 31일 NHK ‘제76회 홍백가합전’ 등 일본 최대 연말 가요제에 차례대로 얼굴을 비춘다. 지난 9월 일본 정식 데뷔 후 팬덤을 빠르게 확장한 이들의 높아진 위상을 보여준다.
한편 아일릿은 최근 발표한 싱글 1집 ‘NOT CUTE ANYMORE’로 국내외 음악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싱글과 동명의 타이틀곡은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 진입(11월 27일 자)한 것은 물론 한국과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여러 국가/지역의 ‘데일리 톱 송’ 차트에서 선전하고 있다.
특히 트렌디한 감성을 좇는 1020 세대를 중심으로 ‘NOT CUTE ANYMORE’가 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 곡은 인스타그램에서 사용량이 급증해 ‘릴스 인기 상승 오디오’ 차트 1위를 찍은 뒤 줄곧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이 곡이 삽입된 숏폼 영상은 발매 일주일 만에 1만 4000개를 돌파했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