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발표에 따르면, 클로즈 유어 아이즈의 데뷔 앨범 '이터널티(ETERNALT)'는 '2025 베스트 K-POP 앨범 25선(THE 25 BEST K-POP ALBUMS OF 2025: STAFF PICKS)'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는 "대부분의 K-POP 데뷔 앨범들이 순수하고 풋풋한 이미지를 내세우는 것과 달리,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부드러운 화음과 세련된 프로덕션을 바탕으로 2000년대 초반 알앤비(R&B) 사운드를 소환하는 방향을 선택했다"라고 호평했다.
이어 "앨범의 오프닝 발라드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에는 몽환적인 화음이 돋보이고, 눈에 띄게 성숙한 타이틀곡 '내 안의 모든 시와 소설은'은 Y2K 시기 보이 밴드 중 보컬적으로 뛰어난 그룹들을 연상시킨다. 또한 80년대 신스 사운드 감성의 '빗속에서 춤추는 법'이나 장난스러운 랩과 절제된 피아노 프로덕션을 미니멀하게 섞은 '못 본 척' 같은 빠른 템포의 곡들 역시, 이 신인 그룹을 레트로 감성을 품은 K-POP의 새로운 계승자로 자리매김하게 한다"라며 각 트랙에 대한 극찬을 전하기도 했다.
더불어 미니 1집, 2집, 3집까지 총 세 장의 앨범 누적 판매량 120만 장을 달성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로 글로벌 팬덤을 거침없이 확장해 나가며 세계 음악 시장 속 '최고의 대세 그룹'다운 존재감을 빛냈다.
이러한 기세를 이어 클로즈 유어 아이즈는 오는 2026년 데뷔 첫 단독 콘서트 '비욘드 유어 아이즈(BEYOND YOUR EYES)'를 개최, 1월 서울을 시작으로 2월 도쿄, 나고야, 오사카를 순회하는 일본 투어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나아가 이들은 점차 도시를 확장해 나가며 더 많은 글로벌 팬들을 만나러 갈 것을 예고하기도 했다.
한편, 클로즈 유어 아이즈 오는 2026년 1월 10일 타이베이돔에서 열리는 '제40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 출연해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에픽 유병철 CP / yb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