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베어소프트는 2025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총 5개 수요기업과 매칭되어 과제를 수행했으며, 특히 이 중 ‘AI 기반 얼굴인식 기술 기반 본인인증 보안 솔루션’을 보유한 주식회사 앤오픈은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앤오픈은 ‘자체 개발 본인인증 솔루션 SNAPPASS 데이터 통합 및 제어를 위한 API 가공 및 활용 서비스’ 과제를 수행하며, 데이터 통합과 API 기반 서비스 활용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앤오픈 포함 3개 수요기업이 우수 판정을 받으며, 위베어소프트의 데이터 가공 및 API 활용 지원 역량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졌음을 입증했다.
장영휘 대표이사는 “2025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수요기업과 함께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고, 위베어소프트가 지원한 수요기업이 장관상 수상이라는 의미 있는 결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2026년에도 위베어소프트의 미들웨어 솔루션 ‘OSORI’를 통한 API 기술력으로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보안성, 성능, 확장성을 모두 갖춘 API 관리 기술을 통해 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환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위베어소프트는 2021년 티맥스소프트 핵심 연구원 출신들이 설립한 미들웨어 전문기업으로, 창업 초기부터 API 관리와 데이터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해왔다. 특히, 자체 개발한 고성능 미들웨어를 기반으로 API Gateway 및 API Management 솔루션 시장에서 신뢰를 구축해오고 있다.
위베어소프트는 2026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계기로 공공·민간을 아우르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데이터 활용 혁신을 선도하고,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글로벌에픽 신승윤 CP / kiss.sfws@gmail.com]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